한주간 IT News Updates – 4월 13일자

  1. 봄이 완연합니다. 거리에 벗꽃이 피어나 칙칙 했던 겨울의 풍경을 깨끗이 씻어 주고 있습니다. 제 맘대로 정리한 이번주 해외 IT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2. 향후 5년동안 태블릿 시장은 아이패드가 주도
  3. 오랜만에 한글기사 전합니다. 2015년까지 아이패드가 전세계 태블릿 판매량의 61.4%를 점유할것으로 가트너가 전망 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 태블릿도 전체 판매에 35%를 차지할 것이라 합니다. MS경우 윈도우즈8로 성공을 노리지만 기업에서만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카트너의 말을 100%로 믿지는 않지만 아직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이렇다할 성공을 못거두는 것을 보면 앞으로도 시장의 판도가 금방 바뀌기는 어려울것이라 생각 됩니다.
  4. 태블릿을 사게되면 무엇이 필요없어질까? – 포레스터의 설문조사 결과
  5. 태블릿을 산후에 기존 디바이스중에서 어떤것을 사용하지 않게 될까요? Forrester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1위가 노트북이라 합니다. 다음이 인쇄된 책이고 그다음이 데스탑컴퓨터 입니다. 한가지 의외인 결과는 전체 설문자의 12%가 TV를 꼽았다고 합니다. 의뢰라고는 하지만 사실 저로서는 당연합니다. 마눌님과 아들에게 채널권을 빼앗긴 저도 아이패드로 TV 생방송 스트림을 보고 있거든요(좀 슬프네요 흑흑).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미국만큼 태블릿이 많이 보급되지는 않았지만 점차 사용자가 느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조사와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6. 구글 플러스 옷을 갈아 입다
  7. 이번주 수요일에 구글 플러스가 새롭게 단장 되었습니다. 구글의 수석 부사장인 Vic Gundotra가 그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 하였는데요 네이비게이션에 있어 좀더 쉬워졌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입니다. 제가 보기에도 그렇구요. 하지만 프로파일페이지나 채팅과 같은 부분에서는 페이스북의 느낌을 따라했다는 것을 지울 수 없네요. 옛날의 구글의 독특한 UI는 다 어디간거야 어? 어디갔냐고!
  8. 기업용 SNS Yammer 협업기능으로 확장하다 – OneDrum인수
  9. The Next Web에 따르면 기업용 SNS Yammer(야머)가 MS Office문서를 실시간으로 공유할수 있는 서비스인 OneDrum을 인수를 발표 했다고 합니다. 야머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포드, 로이터, LG등 200,000만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 인데요, 이번 인수를 통해 구글 Docs와 같은 온라인 문서 공유 기능을 더 함으로써 SNS기능외에 협업 기능을 보강하게 된 것입니다.SNS의 협업 도구로의 발전은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특히 모바일과 결합되어 소위 “스마트워크”라는 이동형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에 적합하리라 생각 됩니다.
  10. 페이스북 초심으로 돌아가다 – Group for Schools 출시
  11. 페이스북이 학교를 위한 그룹 서비스인 Group for School을 출시 하였습니다. 메일계정이 “.edu”로 끝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별로 그룹을 만들어 학생 뿐아니라 교수, 임직원들도 참여할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기존 그룹과 유사하지만 개인당 25 MB까지 파일을 공유할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페이스북이 대학교에서 부터 서비스를 시작 것을 생각하면, 초심으로 돌아갔다고 생각할수 있겠네요
  12. 자바와 자바스크립트가 대세
  13. 미국 Bookscan에서 상위 3,000개 책을 대상을 조사한 보고서를 보면 2011년 프로그래밍 언어책으로 자바가 1위 자바스크립트가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3위는 C# 4위는 Object-c가 차지 했는데 2010년에 비해 C#, Object-c의 경우 줄어든 경향을 보이고 있군요. 이것은 현재의 트랜드를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모바일과 HTML5이지요. 현재는 하나의 서비스가 PC뿐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추세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HTML5와 같은 웹기반 개발이 해답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14. 야영가서 스마트폰을 충전시키는 방법 – PowerPot
  15. 재미있는 발명품을 소개 합니다. 야영가면 스마트폰을 충전하기가 어렵죠. 전기 콘센트가 산에 있는 것도 아니구 이럴때 사용하는 이른바 열로 전기를 생성해서 충전하는 PowerPot을 소개 합니다. 사용법은 그냥 그릇에 물을 끓이면 잭을 통해 충전하는 방식인데요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의 동영상을 보시죠. 개발자는 현재 KickStarter에서 온라인 펀딩을 신청한 중인데요 목표액은 5만달러(6천만원 정도)랍니다. 정식제품으로 나오면 좀 팔릴까요?
  16. 구글 크롬 OS의 새로운버젼 베일을 벗다
  17. 구글이 크롬 OS 19.0.1048.17를 내놓았습니다. 크게 달라진 점은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 Aura UI와 윈도우매니져, 데스크탑 채용, 윈도우 겹쳐기, MS윈도우 스타일의 태스크바 등입니다. 크롬OS는 웹브라우져 기반의 OS로 모든 앱이 크롬 브라우져안에서 실행되고 사용됩니다. 당연히 HTML5기반의 웹 기반이죠 현재 나온 대표적인 제품은 Acer700과 삼성의 시리즈5가 있습니다.
  18. 4/11 발생한 인도내시아 대형지진에는 왜 쓰나미가 일어나지 않았을까?
  19. 4월11일(수)에 인도네시아 북스마트라 인근해역에서 발생한 진도 8.9의 대형지진을 뉴스를 통해 들으셨을 겁니다. 보통 이정도면 지진후에 엄청난 크기에 쓰나미가 몰려오는데 1미터정도의 해수면만 높아진것으로 끝났습니다. 왜 그런지에대해 과학자들이 머리를 싸메고 연구하고 있는데요 이 이유로 대륙판이 다른판을 상하로 파고드는 칩입대(Subduction Zone)에서 일어나는 지진인 경우 상하로 지진파가 발생되어 쓰나미가 발생하지만 이번 지진의 경우는 주향이동단층 즉, 좌우로 판과 판이 교차하며 발생한 지진이라 쓰나미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ㅎㅎ 사실 저도 전문가는 아니라 번역해서 이해한 만큼 전달해 드린것인데요 IT소식만 보지 마시고 다양하게 보시라고 전해 드립니다.

한주간 IT News Updates – 4월 13일자”에 대한 1 생각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